본문 바로가기
Coffee/Seoul Cafe Tour

논탄토 서울에서 맛보는 터키식 샌드 커피 (SAND COFFEE NONTANTO)

by 호기심 대장 (CuriousCat) 2023. 5. 24.

터키식 커피를 판매하는 카페가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논탄토 (SAND COFFEE NONTANO)입니다. 논탄토에서는 터키식 커피뿐만 아니라 카이막도 맛볼 수 있습니다. 샌드 커피 논탄토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제목_논탄토 서울에서 맛보는 터키식 샌드 커피 (SAND COFFEE NONTANTO)

 

 

현대 백화점 목동 논탄토 (NONTANTO)

2022년 12월 현대 목동점 지하 2층이 리뉴얼 오픈할 때 논탄토가 오픈했습니다. 오픈 후 지금까지 주말이면 꽤 사람들이 많아 줄을 서야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2022년 12월 현대 목동점 논탄토 첫 방문 시 터키식 커피를 파는 줄 몰랐습니다. 리뉴얼 후 백화점 식품관을 돌다가 줄이긴 카페가 있어 호기심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만석이었지만 다행히 오래 기다리지 않고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터키식 커피를 주문할 수 있다기에 주문해 보았습니다. 

 

 

논탄토 서울에서 맛보는 터키식 샌드 커피 (SAND COFFEE NONTANTO)_현대 백화점 목동 논탄토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첫 터키식 커피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터키식으로 내린 커피를 필터에 한번 더 걸러주기 때문에 깔끔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첫 터키식 커피 맛은 꽤나 인상적이었습니다. 연남동 스케줄이 있었을 때 논탄토 연남을 찾아갔습니다. 

 

 

 

 

어 여기가 논탄토 연남?

집에서 같이 사는 사람과 2023년 4월 논탄토 연남을 방문했습니다. 그런데 카페 위치가 왠지 낯설지가 않았습니다. 결혼 전이었던 2019년 2 ~ 3번 정 방문했던 곳이었습니다. 당시 연남동에서 데이트를 할 때면 사람이 없어 바로 앉을 수 있던 카페였습니다. 연남동에서 거의 유일하게 한적하고 커피가 맛있던 카페로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2023년 4월 매장에 들어갔을 때, 자리만 같고 다른 브랜드라고 생각했습니다. 방문할 때마다 손님이 1 ~2팀 밖에 없었던 곳이 논탄토라고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좌석이나 인테리어가 2019년 때 모습이어서 직원에게 연남동 매장이 언제부터 있었는지 물어봤습니다. 2019년 연남동 데이트할 때 한적해서 찾던 카페가 논탄토가 맞았습니다.

 

집에서 같이 사는 사람과 엄청 신기해하며 커피와 카이막을 주문했습니다. 2019년과는 다르게 꽤 많은 사람들이 매장을 채우고 았었습니다. 의도하지 않게 연예 때 방문 했던 카페를 결혼 후 다시 방문한 카페, 기분이 묘했습니다. 

 

 

논탄토 서울에서 맛보는 터키식 샌드 커피 (SAND COFFEE NONTANTO)_논탄토 연남

 

 

이날은 터키식 커피가 아닌 일반 커피를 맛보았습니다. 터키식 커피보다는 조금 더 연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냥 터키식 커피를 시킬걸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카이막은 처음 먹었는데 꿀을 섞은 카이막 치즈가 달달하니 꽤 맛있었습니다. 이후 카이막 치즈를 별도로 주문해 식빵에 발라 먹기도 했습니다.

 

 

다시 현대 백화점 목동 논탄토

2023년 5월 24일 오늘 현대 목동 논탄토를 방문했습니다. 주말에는 자리가 없어 지나치다가 평일 방문하니 한가해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과테말라와 에티오피아 원두 브루잉 커피를 주문했습니다. 2022년 12월에는 뜨거운 커피 2잔을, 2023년 4월은 아이스커피 한 잔과 뜨거운 커피 한잔 2023년 5월은 차가운 커피 2잔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커피만 보도라도 계절의 변화가 느껴집니다. 과테말라 커피는 조금 추출이 많이 된 듯했고, 에티오피아는 맛있었습니다.

 

논탄토 서울에서 맛보는 터키식 샌드 커피 (SAND COFFEE NONTANTO)_논탄토 현대 목동 다시

 

 

 

논탄토의 매력

논탄토의 매력은 카이막과 함께 터키식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앞서 이야기했듯 논탄토에서는 터키식 커피를 필터에 걸러 제공합니다. 커피 가루가 입에 느껴지지 않는 터키식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뜨겁게 달군 모레 위에 체즈베로 커피를 추출하는 모습을 보는 재미는 덤입니다. (현대 목동은 모개가 전면에 있어 매장 밖에서 봐야 합니다.)

 

논탄토 서울에서 맛보는 터키식 샌드 커피 (SAND COFFEE NONTANTO)_논탄토 모래

 

 

 

 

 



물론, 꼭 논탄토에서 터키식 커피를 마시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 터키식 커피를 맛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